본문 바로가기
동유럽여행

[비엔나] 어플로 교통권 시티티켓 7일권 구매하기

by 말랑만두 2024. 8. 27.

비엔나를 여행할 계획이라면 교통권 선택은 필수!
비엔나는 대중교통이 잘 발달된 도시로, 지하철, 트램이 효율적으로 연결되어 있어 여행자가 이용하기 매우 편리하죠.
하지만 다양한 교통권 옵션 중에서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할지 고민이 될 수 있어요
오늘은 비엔나의 대표적인 교통권인 7일권 구매 후 이용 후기를 써보겠습니다. 😊
 
 

OBB앱에서 7일권 구입하기

지난 번 비엔나에서 부다페트스트로 가는 기차 예매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 했었는데요.
▼지난 글 참고
2024.07.18 - [분류 전체보기] - [OBB 예약] 비엔나에서 부다페스트로 이동하는 기차 예약 방법, 카드 결제
 
그 때 언급했던 OBB앱을 동일하게 사용할거예요.
가입하지 않으신 분들은 위 글 참고하셔서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1. OBB앱 다운, 열기

 

 
메인 화면으로 가면 상단 오른편에 All products > 을 클릭해주세요.
 
 
 

2. City Ticket 선택

 

 
화면을 조금 내려보면 City Tickets이 있는데 클릭해줍니다.
 
 
 

3. 도시 Vienna 선택

 

저희는 비엔나에서만 대중교통을 이용할거라 해당 도시를 선택해주었어요.
 
 
 
 

4. 날짜, 시간, 교통권 선택

 
비엔나 시티티켓은 주로 24시간, 48시간, 72시간용으로 판매되며, 이 기간 동안 무제한으로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어요.
특히 짧은 일정의 여행자에게 적합하답니다. 저는 비엔나에서 5일간 있을 거라 7Days Vienna를 선택해주었어요.
7일동안 트램, 지하철 모두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7일권 가격은 19.70유로입니다.
 
 
참고) 예전에는 일주일권(언제 구매했는지 상관없이 월~일요일 사용) 과 7일권(개시한 날로부터 7일 사용)이 있었다고 어디서 본 기억이 있어 구매할 때 주의해야겠다 싶었는데 어플로 구매할 때엔 7일권만 보여서 안심하고 구매했습니다.
맨 위에 사용할 날짜, 시간을 선택할 수 있으니 개시일을 반드시 확인하고 결제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이 교통권은 공항을 가거나 비엔나 이외의 지역으로 이동할 때에는 사용할 수 없으니 주의해주세요!
 
 
 

5. 카드 결제

 

전 한국에서 visa가 붙어 있는 한국 체크카드로 구매한 내역이 있어 이미 카드 등록이 되어있는 상태였어요.
하지만 유로를 환전해놔서 환전한 유로가 있는 트래블로그로 결제하려했는데 자꾸 결제가 안되더라구여?!
카드 검증번호에 csv도 써보고 세 번 정도 시도했는데도 결국가 안되어서 어쩔 수 없이 여분의 카드였던 쏠트래블로 결제했는데 왜 앱결제가 안되었는지는 모르겠네용 ㅠㅠ 뭔가 설정이 막혀있는 것인지?!
(카드 이용내역이 없어서 그런가 싶어 다른 데서 결제한 후에 판도르프 갈 때 기차 예매를 시도해봤는데 그때도 어플로 결제가 안돼서 기계로 직접 뽑았네여...)
저처럼 호오오옥시 모를 경우를 대비해서 트래블 카드 두 장 정도 가져가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ㅠㅠㅠㅠ
 
 
 

결제한 72시간권은 어디서 보나요?

 
 
아래 My tickets을 누르시면 current tickets에서 확인하실 수 있어요.
Show ticket을 누르면 QR코드와 함께 제 정보, 이용 가능한 날짜 및 시간이 나옵니다.
 

대중교통은 어떻게 이용하나요?

 
저는 비엔나에서 트램과 지하철을 주로 이용했는데요.
7일권 시티티켓을 구매하면 굉장히 편리한 게 펀칭기계(ticket validator)에 찍을 필요가 없었어요.
지하철 들어갈 때 빨간색 통모양의 validator가 있긴 하지만 내 티켓 QR을 찍지 않아도 되었어요.
한국처럼 기계에 태그를 하지 않아 처음엔 굉장히 어색했는데 지하철도, 트램도 그냥 타면 되니 너무너무 편했어요. 
(시간절약도 되는 느낌)
전 여행하는 동안 비엔나에서는 한 번도 검표원을 만나지 않았는데요
검사를 잘 하지 않는다고 해서 무임승차를 하면 벌금이 굉장히 세다고 하니 반드시 예매하셔야해요  :)
 
그리고 지하철도, 트램도, 기차도 저 동그란 버튼을 눌러야 문이 열립니다.ㅋㅋㅋ
가끔 오래된 열차는 버튼이 아니라 손잡이 모양으로 힘차게 열어야했지만요.
지하철은 버튼을 잘 눌러놓고 기차는 문 닫히고 떠나는줄 알고 헐레벌떡 뛰었던 기억이 있네영
 

 

이렇게 비엔나 교통권 구매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해보았는데요. 여행 일정과 스타일에 따라 1회권, 24시간, 48시간, 72시간 등 달라집니다.
그리고 어플을 잘 활용하면 티켓을 분실할 걱정, 펀칭 누락 걱정 없이 (핸드폰만 잃어버리지 않는다면)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겠죠.😊
 
 

최근글